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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컨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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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 개인정보 처리방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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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가. 총칙
  2. 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다.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범위
  4. 마.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5. 바. 개인정보의 열람, 수정, 삭제 및 파기
  6. 아.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7. 자. 링크
  8. 차. 게시물
  9. 타. 비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10. 파. “회원”의 권리와 의무
  11. 하. “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담당자 소속/성명 및 연락처
  12. A. 고객센터 안내
  13. B. 부칙


가. 총칙

  •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생년월일, 성별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 2. “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은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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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 “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회원”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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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회원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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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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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기업회원
        • - 필수 항목 : 이름, 성별, 생년월일, 인증수단에 따른 수집항목 (e-메일주소, 휴대폰번호),아이디, 비밀번호, e-메일, 연락처(전화번호, 핸드폰), 회사명, 대표자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설립일, 주요사업내용, 업종, 기업규모, 상장여부, 사원수, 회사대표번호, 회사주소, 급여제도, 회사소개, 커리어 소식메일 수신설정, 이벤트/홍보메일 수신설정, SMS수신설정, 가입경로 정보
        • - 선택 항목 : 산업표준분류, 주요생산품, 기업인증여부, 자본금, 매출액, 회사팩스번호, 홈페이지, 복리후생, 소속협회, 소속산업단지, 연혁 및 실적, 기업관련 정보 입력(기업담 서비스 내용), 추가 질문작성 정보

      • 2. 이력서 등록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 - 필수 항목 : 이력서 공개정보(현재상태, 공개설정), 생년월일, 휴대폰, e-메일, 주소, 연락가능시간, 희망직종, 희망업종, 키워드, 희망기업규모, 희망근무지, 희망급여, 희망 근무형태, 학력사항, 경력사항, 자기소개서 희망업직종정보, 희망정보(기업규모, 근무지, 급여, 근무형태), 학력사항, 경력사항, 자기소개서
        • - 선택 항목 : 사진, 성명(한문, 영문), 전화번호, 출근가능일, 개인미디어, 결혼여부, 보훈여부, 장애여부, 병역사항, 고용지원금대상, 취미, 특기, 가족관계, 세부활동내용, 경력기술내용, 자격증, 어학능력, 어학 공인시험, 해외연수, 교육이수, 수상내역, 봉사활동, 컴퓨터 활용능력, 보유기술 및 능력, 자기분석, 마이 네트워크, 자기소개앨범

      • 3. 채용공고 등록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 - 필수항목 : 담당자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회사주소
        • - 선택항목 : 담당자 부서, 휴대폰, 팩스번호

      • 4. 고지 및 동의방법

        “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이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통해 최소 7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e-메일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하고 동조 2항에 대해서는 반드시 적극적인 동의 방법에 의해서만 절차를 진행합니다.


      • 5.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2)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합니다. 그러나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마.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의 “회원”으로서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동안 “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는 그 수집 및 이용 목적(서비스안내,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인 목적을 포함)이 달성되거나 “회원”이 “바. 개인정보의 열람, 수정, 삭제 및 파기”와 같이 직접 삭제 또는 회원 탈퇴한 경우에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됩니다.


      수집방법은 “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사이트의 온라인 회원가입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보존이유
        보존기간
        부정이용
        부정 이용 재방지 및 기록
        1년

        상법, 전자 상거래 등 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은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은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사유
        보존이유
        보존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3년



      바. 개인정보의 열람, 수정, 삭제 및 파기

      “회원”은 자유롭게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 수정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열람, 수정 및 삭제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각 “회원” 서비스의 메뉴관리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전화, 서면, e-메일로 연락하면 즉각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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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탈퇴를 원할 경우 “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의 고객센터로 e-메일, 전화, FAX 등을 통해 연락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탈퇴할 수 있습니다. “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은 회원탈퇴를 하고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회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개인정보가 파기된다는 것은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형태로 처리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에는 하드디스크에서 재생 불가능하게 삭제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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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 쿠키의 운용

      쿠키란 웹사이트가 사용자의 하드디스크(hard disk)에 전송하는 특별한 텍스트 파일(text file)을 말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의 서버(server)에서만 읽어드릴 수 있는 형태로 전송되며 개인이 사용하는 브라우저(browser)의 디렉토리(directory) 하위에 저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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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은 “회원”의 개인정보 상실, 유출, 변조, 훼손 등을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1. 기술적 대책

        “회원”의 개인정보는 입력하시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각종 데이터는 암호화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통해 전송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 장치를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금융신용 관련 정보 등 보안이 요구되는 정보의 경우 산업표준인 SSL(secure socket layer) 방식을 이용하여 암호화되어 전송되며 “회원”이 사용하는 스크린 하단 작업표시줄에 자물쇠 마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전송된 정보는 방화벽(Fire Wall) 시스템 체계를 통하여 이중망으로 구성된 시스템에 안전하게 저장됩니다.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백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새로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마련되는 즉시 사용하여 개인정보가 훼손되지 않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 탐지 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2. 관리적 대책

        개인정보관리책임자와 최소한의 인원으로 구성된 별도의 부서를 마련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제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의 모든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은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으며 전산 시스템은 전문Co-Location 서비스 업체를 통해 관리하고 있어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지만 인터넷상의 데이터 전송은 완벽한 안전을 보장받을 수 없으며 이러한 위험은 “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과 “회원”이 함께 부담해야 합니다.


        “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은 “회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은 즉각 당해 “회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자.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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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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